한가지 상품에도 수십가지의 회사들과의 싸움을해야한다니.. 소비자들은 하나를 사게 되더라도 더 이득을 되는 것을 고르게 될 수 밖에 없다.
한번의 실패로 한순간에 회사가 성공하기도 하고 망하기도 한다. 세상이 지금 그러하다. 이러한 곳에서 살아남기는 광고로 조금 더 어필하는 수밖에 없다. 이 광고에서는 이러한 각박한 시장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떻게 표현했는지 한번 볼까?
마동석? 제목은 순해요인데?
‘순해요’라는 제목과 마동석 의 겉모습만 봤을때는 매치가 전혀 안된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궁금증은 생길 것이다. 왜 마동석을 모델로 썼을까? 하면서 사람들은 보게 될 것이다.
내용을 보면 궁금증은 해결될 것이다. 아이배우가 특유의 귀여움으로 다른엄마들에게 '우리아빠, 잘부탁드려요 보기보다 순해요' 라는 말을 한다. 여기서 다른엄마들에게 얼굴을 나타내고 특유의 말투와 미소로 다음 장면에서는 다른엄마들과 친해지는 장면이 나오게 된다. 이것을 보았을 때, 사람은 겉모습만 가지고 판단해서는 안된다라는 지금 현실에 대한 메세지도 담겨 있는 것 같다.
미떼만의 광고
광고마다 스타일과 분위기가 있을 것이다. 미떼는 미떼만의 스타일이 있는 것 같다. 미떼의 광고하면 현실에 있는 문제들을 광고에 표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실의 있는 문제들을 잘못 표현 했다가는 이슈가 되기 보다는 금방 묻히게 될 가능성이 많은대, 이번편도 역시 특유의 미떼만의 스타일로 광고에 녹아들게 표현 한 것 같다.
이번 편에서는 반전카피를 이용해서 부드럽고 따뜻한 미떼를 더 부각시킨 광고인 것 같다. 순해요 = 마동석 이러한 조합을 어떻게 생각했는지 역시 대단한 것같다. 만약 이 광고에서 아이의 이러한 대사가 없었다면 다른엄마들과 마동석은 친해지는 것은 어려웠을지도 모른다. 이 광고를 보면서 사람들은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면 안되겠다라는 메세지를 얻으면서 동시에 추운 날씨에 미떼한잔을 마시고 싶어질 것이다. 다음시리즈엔 어떤 현실에 있는 문제를 광고에 녹아들게 표현할 것인지 궁금하다.
광고정리
스토리텔링기법을 사용해서 광고 속에 이야기를 녹아들게 하는게 너무 좋은 것같다. 차갑고 어색한 분위기에 따뜻한 미떼 한잔으로 분위기를 녹이라는 메세지를 받을 수 있었다. 더불어 마동석이라는 배우를 사용해서 훨씬 더 궁금증을 만들어 광고효과가 크다고 생각한다. 항상 현실에 있는 문제들을 광고에 녹아들게 하는 이러한 광고들이 너무 좋은 것같다. 다음번에는 어떠한 문제들을 광고에 녹아들게 할 지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 그리고 겨울에 인기가 많은 핫초코를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을 수 있게 광고를 짤 방법도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