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술의 발달
최신 기술의 발달의 산물인 삼성페이는 지갑 속의 신용카드가 모바일 폰 속으로 들어가 보다 더 다양한 곳에서 보다 안전하게 쉽고 간편하게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광고를 한다. 이러한 최신기술은 고객에게 심플하고 다양하게 많은 컨텐츠의 결제를 쉽게 도와주는 기능을 설명한다. 이 기술로 거의 모든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를 쓸 수 있게 되어 고객에게 편리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의 도입으로 결제수단의 혁신을 일으켰다.
광고에서 말하는 삼성페이
삼성페이의 광고는 간편하고 다양한 곳에서 아주 편리하게 결제 할 수 있다는 점을 광고에 나타내어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삼성페이 광고의 목적은 단순히 카드의 역할을 핸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아닌 지갑에서 신용카드를 꺼내고 분실의 위험성이 있었던 예전과 달리 핸드폰 하나만 꺼내서 손쉽게 결제하고 단시간안에 모든 결제를 끝낸다는 점이 광고가 주로 나타내고자 하는 점이다. 또 삼성페이는 특정매장이 아닌 신용카드와 같은 거의 모든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신용카드의 기능을 핸드폰에 그대로 옮겨 놨다는 점도 고객의 주목성을 끌고와 상품성을 높이고 실용성과 간편함을 주로 표현하며 어필하고 있다.
광고의 분위기
가족과 친구들이 나오면서 얘기하고 전화하다가 몇초 걸리지 않는사이 삼성페이로 결제하고 다시 생활로 돌아가는 광고의 분위기는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친숙하고 생활의 패턴으로 자리잡도록 각인해주는 분위기를 나타낸다.
또한 유명배우가아닌 일반인들이 광고에서 실생활에서 하는 얘기로 기성세대들에게도 최신기술에 대한 거리감을 느끼지 않게 해주는 분위기이며 남녀노소 모두 손쉽고 간편하게 삼성페이를 사용할수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분위기이다.
브랜드이미지를 나타낸 광고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라 하면 최신기술의 첨단기기가 대중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가갈수 있는 점을 강조하는 광고를 낸다. 스마트폰 갤럭시기어 태블릿 PC 등 여러 광고를 봐도 유명배우보다는 일반인에 가까운 광고 모델이 나와서 편리하고 최신기술에 맞혀 살하가는 생활의 초점을 두고 광고를 나타내는데 이번 삼성페이의 광고 역시 일반인모델과 실생활에 최신기술의 편리함과 대중성을 잘 나타내고 브랜드 이미지를 잘 나타낸 광고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