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AD PORTAL - www.tvcf.co.kr 심사위원 | 서울영상광고제
2021 서울영상광고제 심사위원단은
2022. 01. 06(예정) 수상작 발표일에 오픈 됩니다.
2020 심사위원단
정상수
본상심사위원장 심사총평

“이거 광고?”

지금까지 보지 못한 아이디어 없느냐는 광고주의 추궁에 엉뚱한 요소들을 결합해보느라 얼마나 많은 밤을 지새웠던가요?

고궁 앞에서 현대인들이 춤추는 아이디어를 몇 번이나 냈던가요?
네로황제 최양락이 부르던 ‘얼떨리우스’ 아이디어는 얼마나 많이 냈던가요?
또 집 잘 짓는다 자랑 말고 살아가는 진짜 이야기를 하자는 말은 얼마나 자주 했던가요?

그런데 이번에 그런 아이디어를 실제로 제작해서 세계인의 인기를 얻게 됐지요.

“판을 깨는 아이디어와 영원히 변치 않을 ‘소비자 인사이트’의 발견.”

올해의 심사 이야기를 이렇게 한 줄로 요약합니다.
앞으로도 판 깨는 아이디어 보여주세요!

본상심사위원장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장)

정상수
크래프트부문 본상심사위원장 심사총평

금년은 광고계 특히 제작에 참여하시는 여러분들께 커다란 어려움이 있었던 한 해였다고 생각 합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금년 Craft 부문은 작년과 비해 최종 후보작 수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온라인과 1차 심사의 기준의 변경도 있었고 코로나의 영향으로 전반적인 제작편수가 줄어든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행인 것은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좋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어서 경쟁 끝에 금년에도 Craft 분야의 대상 작품을 선정할 수 있었던 점은 심사에 참여한 일원으로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매년 Craft 부문 심사에서 심사위원들은 단순히 화제가 된 광고나 인기 광고를 선정하기보다는 연출, 촬영, 편집, 영상효과, 오디오, 아트 등 각기 다른 전문 분야에서 더 나은 영상작품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새로운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내는 것에도 커다란 의미를 두고 심사에 임하고 있습니다.

Craft 부문에서 이들 분야의 전문성이 인정받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조금 더 많은 제작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내년에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더 많은 좋은 작품들이 출품되기를 기대하면서 다시 한번 어려운 여건 속에서 제작에 최선을 다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크래프트부문 본상심사위원장

김찬
본상심사단
강지은 강지은
대홍기획 본부장 마음을 흔드는 카피도 있었고 눈길을 붙잡는 컷도 꽤 있었다. 모든게 멈춘 것...
김기정 김기정
키이츠서울 실장 올해도 제작 현장의 모든 광고인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김병희 김병희
서원대학교 교수 독창성, 적합성, 명료성, 상관성이 특히 뛰어난 광고만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김상호 김상호
TBWA코리아 상무 영상의 완성도는 매년 놀랍도록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일부 작품의 그래픽...
박정한 박정한
HS애드 GCD 미디어 만큼 콘텐츠들도 날로 다양해집니다 개인 미디어가 편해진것 처럼 ...
배석봉 배석봉
KCU 상무 코로나19로 잃어버린 2020을 마감하는 올해의 서울영상광고제 심사는 여러 가지...
변재근 변재근
촬영감독 작품이 너무 좋아 평하기 힘들었지만 심사 위원님들이 고심끝에 결정하였읍니다 . ...
선용유 선용유
레드스팟스 감독 혹시나 조심스레 열어봤더니 역시나 멋지고 훌륭한 장인들의 작품이 반짝 반짝...
양웅 양웅
동서대학교 교수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담을 것인가, 아이디어가 있는 영상인가. 서울영상광고제가 ...
윤명섭 윤명섭
감독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고생하신 광고인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내...
장재혁 장재혁
제일기획 CD 서울영상광고제의 심사는 한해동안 만들어진 국내 최고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텐츠들...
최원준 최원준
펑타이 코리아 대표 멋지고 있어보이는 '이써빌리티' 영상이 소비자에게 통하는 시대가 저물어가는 것을...
한상규 한상규
컴투게더 대표 코로나로 우울했던 한해. 따뜻한 광고들이 많이 나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
전문심사단
강두필
한동대학교 교수
강윤수
맥켄에릭슨 CD
고한기
러브앤드머니 감독
고한준
국민대학교 교수 올 한해 모든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힘을 얻을 수 있는 광고를 많이 만날 수 있...
권영찬
디블렌트 CD 코로나로 더욱 힘든 2020년 한해였지만, 그안에서도 멋진 광고를 만든 광고인 ...
권영휘
농심기획 팀장
김경원
디렉터스컴퍼니 팀장
김규철
서원대학교 교수 심사총평 코로나19로 세상이 우울하다. 기업도 우울하고 소비자도 우울하다. 서로...
김대영
펜타클 ECD
김동규
동명대학교 교수 코로나19 사태가 일파만파로 확산되는 상황에서 광고 크리에이터들의 고군분투가 주...
김문기
서경대학교 교수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광고 산업 전반에 많은 변화가 왔습니다. 게다가 최근 ...
김성재
신라대학교 교수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서울영상광고제는 당해 영상광고의 실질적인 성과를 발표...
김소희
이노션월드와이드 CD
김용필
배가 대표 전세계에 지난해처럼 어려운 해는 없었지만 크리에이티브만큼은 그 어려움을 잘 극...
김운한
선문대학교 교수
김종민
제일기획 CD(팀장) 코로나 시대, 쉽지 않은 제작 환경 속에서 뛰어난 영상 광고 작품들을 만들어 내...
김준호
SM C&C CD 좋은 작품들을 다시금 볼 수 있고 심사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김태형
차이커뮤니케이션 CD 올 한 해도 수많은 광고인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에도 최선을 다...
김태형
TVCF 총괄이사
김현
대홍기획 CD
김현칠
CJ제일제당 팀장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대표) 한국의 크리에이티브와 제작력은 세계와 견줄만 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보는 내내 ...
마정미
한남대학교 교수
문장호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민유숙
BBDO코리아 CD(국장) 2020... 매우 특별한 한 해. 그 특별함이 우리를 힘들게 했지만, 그런 우...
박문성
충북대학교 교수 전년도와 비교해서 훌륭한 Creative가 많이 보였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
봉진
얼리하이 감독
서창호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부사장
선승희
SM C&C CD 배우고 느끼고 돌아보게 만들어준 모든 광고들에 감사를....
손원혁
오리콤 상무 모든 지구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모든 광고인이 마스크 써가며 이 어...
양승규
동아방송에술대학교 교수
어워드테스트07
-
어워드테스트08
-
어워드테스트09
-
엄남현
홍익대학교 교수
오형균
오버맨 CD
유현덕
웰콤 CD
유현중
가톨릭관동대학교 교수 올해는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기업이 광고를 하는데 있어 매우 어려움이 많았을...
윤일기
남서울대학교 교수 광고회피가 점점 더 심해지는 세상에 전략과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이는 광고가 많아 ...
윤준호
서울예술대학교 교수 지난해보다 대체로 수준이 높아졌다. 기술적 측면에서는 물론 광고의 본령에 충실한...
윤태웅
인천대학교 교수 마케팅의 꽃은 광고라는 것을 보여주는 멋진 광고들을 통해 크리에이티브의 힘을 다...
이경환
RUNLAB 대표(ECD)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 광고가 할 수 있는 이성적 노력과 광고가 해 줄 수 있...
이동열
기아자동차 팀장 많은 출품작을 통해 시대를 관통하는 사회적 트랜드도 읽을 수 있고, 크리에이티브...
이상민
백석문화대학교 교수
이선구
숭의여자대학교 교수 광고는 점점 작품이 되어가고 있다 기술은 점점 사람을 보다듬고 있다 이전 시대의...
이성준
대홍기획 CD 올한해 나왔던 수많은 좋은 광고들을 쭉 보고나니,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우리 광고...
이승화
TBWA코리아 CD
이시훈
계명대학교 교수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노력이 광고 작품 속에도 많이 나타났습니다. 광고...
이용우
건국대학교 교수
이재원
밴드앤링크 CD 기존의 정형화 된 틀을 벗어나,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로 만들어진 멋진 크리에이티...
이해욱
CJ E&M CD
이현우
동의대학교 교수 언택트 시대 광고가 갈길을 제시해준 띵작들을 한눈에 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희복
상지대학교 교수
임성용
차이커뮤니케이션 CD
임태진
제일기획 CD(팀장)
임학수
HS애드 ACD 2020년은 COVID19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각 브랜드들이 얼마나...
장훈종
선문대학교 교수 올해 광고는 시대적 환경을 고려한 광고들이 많았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
정준화
오버맨 CD
정향미
메조미디어 실장
정희정
삼성전자 프로
조성현
한성대학교 교수
조현익
삼성화재 책임 코로나라는 전무후무의 상황속에서도 고객들은 마음을 잡기위한 기업들의 크리에이티브...
지원배
한신대학교 교수
지준형
국민대학교 교수
차유철
우석대학교 교수 아이디어와 완성도가 갈수록 높아지네요. 단순히 기발한 아이디어가 아니라 공감할 ...
최광춘
한국영상대학교 교수
최영균
동국대학교 교수 광고산업이 코로나 19로 위축된 가운데서도 전반적으로 감성과 이성을 아우르는 다...
황영호
이노션월드와이드 CD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로운 크리에이티브와 시대상이 반영된 공감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