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정관장 에브리타임 캠페인
“저는 퇴근합니다. 여러분도 행복하세요~”
회사원들의 필수템, 에브리타임
수년간의 캠페인을 통해 명실공히 회사원들의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정관장 에브리타임. 지난 캠페인의 바톤을 이어받은 2019년 캠페인 역시, 어떻게 하면 밀레니얼 회사원들의 마음을 깊숙이 터치해, 에브리타임이 정서적, 물리적으로 힘이 될 수 있을지에서 출발했습니다.
#워라밸시대 #퇴확행
요즘 회사원들 사이에서 가장 언급이 많이 되는 화두는 단연코 워라밸이죠. ‘워크와 라이프의 밸런스’의 줄임말인 워라밸은 회사원들이라면 결단코 포기할 수 없는 절대반지입니다. 1초라도 빨리 일을 마무리하고 퇴근 후의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게 모든 회사원들의 바람이니까요. 에브리타임은 워라밸이 점차 중요해지는 시대에 회사원들이 퇴근하고 회사 밖에서 자신만의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힘이 되고 싶었습니다. 하루종일 업무에 지친 직장인이 근무시간의 피로 때문에 퇴근 후 진짜 나를 위한 시간을 포기하지 않도록 말이죠.

한마디로, 최근에 사람들 사이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 : 소확행’이란 말이 자주 회자되었던 것처럼, 밀레니얼 회사원들에게는 ‘퇴근후 확실한 행복 : 퇴확행’이 있고, 에브리타임은 그 퇴확행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었습니다.
퇴근짤의 재탄생
그래서 탄생한 것이 에브리타임 퇴근짤. 에브리타임이 워라밸을 지킬 수 있는 힘이 되어준다는 메시지를 타겟들에게 보다 더 와닿게 전달하기 위해 밀레니얼 사이에서 유명한 퇴사짤 밈(meme)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만화 캐릭터가 하늘로 솟구치며 퇴사의 인사를 전하는 장면을 에브리타임의 주인공이 에브리타임을 1포하고 하늘로 올라가 퇴근 후 진짜 나의 모습을 찾아 떠나는 모습으로 바꾼것이죠. 밈(meme)이 기존에 지니고 있던 독창적인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각 등장인물들이 말하는 멘트들을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더빙처리 하였습니다. 그 결과, 공감이 가고 위트있으면서도 워라밸시대를 효과적으로 반영한 광고가 탄생했습니다.
진짜 나를 위해 1포하라
캠페인이 온에어된 직후, 에브리타임 광고는 곧바로 밀레니얼 타겟의 많은 지지를 얻었습니다. 광고를 본 사람들 중에는 에브리타임을 1포하고 속시원하게 퇴근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대리만족 혹은 카타르시스를 느꼈다는 사람도 있었고, 전형적인 홍삼 광고에서 벗어난 스토리가 인상적이었다는 후기도 많았습니다. 지금 당장 에브리타임을 1포하고 퇴근하러 가겠다는 희망에 찬 반응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모두가 느끼는 부분은 조금씩 달랐겠지만, 여러 사람들의 반응을 보며 한가지만은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회사 안의 삶과 회사 밖의 삶, 두 가지 라이프가 존재한다는 것. 그리고 그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훌륭히 해내고 싶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라는 것. 물론 그 두가지 라이프 모두를 훌륭히 살아낸다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이번 광고를 통해 모두가 알게 되었을 겁니다. 당신이 회사 안에서의 삶과 회사 밖에서의 삶 모두를 잘 살아내고 싶을 때, 언제나 당신의 곁에는 물리적, 심리적으로 힘이 되어주는 에브리타임이 있다는 것. 오늘도 정신없이 하루를 살아내고 있을 이 세상의 직장인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에브리타임으로서는 참 좋았습니다.

자, 그럼 혹시라도 이 글을 회사에서 읽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얼른 에브리타임을 1포하고 진짜 나를 찾아 떠나시길… 오늘도 건투를 빕니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