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우리는 지금도 미래를 짓고 있습니다“
대우건설 기업PR 캠페인 제작후기
SM SM C&C 2022.08.18
여러분은 한 기업의 가치를 평가할 때 무엇을 보시나요?

기업이 지금 무슨 사업을 하고 있는지, 얼마나 큰 규모로 벌이고 있는지 또 기술이 어느 정도의 수준에 와있는지 한마디로 현재 기업의 규모나 성과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실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요즘의 기업 가치 평가는 앞서 말한 현재 수준의 기업가치를 넘어 “미래의 성장가치”로 기업을 평가하는 시대로 접어 들었습니다. 다시 말해 기업이 “무엇을 해냈는가”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무엇에 도전하고, 어떻게 해낼 것인가”에 대해 더 기대하고 있다는 이야기이지요.

이렇듯 변화하는 기업의 가치평가 추세에 발맞추어 지난 반세기 주택, 건축, 토목, 그리고 플랜트까지 수 많은 실체와 성과들로 대한민국 성장의 한 축을 견인해온 대우건설이 앞으로의 비전과 미래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자 새로운 기업PR 광고 캠페인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반세기의 경험과 성공을 초석으로 앞으로의 미래까지 건설하다
‘바다 속 해저 마을, 에너지 걱정 없이 사는 세상, 하늘을 나는 자동차 …’

어렸을 적 누구나 한번쯤 하얀 스케치북 위에 몇 십년 후의 미래를 상상하며 그림을 그려 보았을 겁니다. 그리고 그 막연했던 상상들이 거짓말처럼 현실로 다가온 모습을 지켜보며 매번 놀라워하는데요. 수 많은 경험과 성공을 축적해온 대우건설이 지난 반세기, 우리의 미래를 조금씩 앞당겨온 것처럼 앞으로 만들어갈 내일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3가지 소재를 통해 대우건설의 ‘미래지향적 DNA’를 표현해보았습니다.
#Great Possibility,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생각하는 가까운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광활한 바다에 지어진 기나긴 대교 위를 승용차 한 대가 시원하게 가로지릅니다. 차량이 어두운 터널에 진입하자 차장 밖을 바라보던 아이의 눈이 휘둥그레집니다. 아이의 시선 끝엔 거대한 바다거북이 형형색색의 물고기 떼와 함께 유유자적 바다 속을 유영을 하고 있습니다. 마치 용궁으로 가는 바닷길 마냥 바다 속이 훤히 보이는 터널을 달리는 차량의 뒷모습을 비춥니다. 이는 해저 48m, 3.7km길이의 거가대교 해저터널 구간 완공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해저 침매터널 시공기술을 입증한 대우건설이 생각하는 머지않은 미래의 LED해저터널 모습입니다.
파도 치는 해변가, 바다 위 줄지어 설치된 거대 풍력발전기의 모습이 보입니다. 배경이 바뀌고 녹음이 짙은 험준한 산과 산 사이에 지어진 다리 교각 사이마다 미학적 문양을 띈 풍력발전기들이 거대한 프로펠러를 움직이고 있습니다. 인공적인 설치물 임에도 주변 자연과 일체의 위화감 없이 조화를 이룬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현재 해상풍력발전 부유체 독자 기술개발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대우건설이 진즉이 생각하는 다음 세대의 친환경 풍력 발전 사업의 모습입니다.
미래 푸르지오에 사는 입주민들의 생활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모델이 앉은 소파 뒤로 온도, 습도를 자동 조절해 채소를 재배하는 푸르지오 만의 스마트팜이 슬쩍 비칩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실증연구 업무협약을 체결로 발전소 부생열과 CO2를 활용해 식물을 재배하는 융복합 스마트팜 연구를 시작하며 근미래에 누리게 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기대감을 고조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소파에서 일어난 모델이 펜트하우스 루프에 설치된 버티포트로 발걸음을 옮기자, 고층 건물들의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세련된 디자인의 승용 드론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푸르지오 입주자들이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플랫폼을 통해 승용 드론으로 편안히 이동하며 하이테크 라이프를 영위하게 하고자 하는 대우건설의 청사진을 담겨 있습니다.
# ‘위대한 가능성’으로 미래를 앞당기다
이어 모델 시선 방향으로 과거부터 미래까지 이끌어갈 대우건설의 선도적 위상이 담긴 “우리는 지금도 미래를 짓고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미래적 디자인의 건축물들이 웅장하게 솟아오르고, 태양의 높이까지 뻗어 나오는 거대한 건축물의 모습을 통해 대우건설의 위대한 가능성, 즉 ‘Great possibility’ 정신을 보여주며 영상은 마무리됩니다.

대우건설이 생각하는 미래의 모습을 담은 기업PR 캠페인은 이렇게 탄생했습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아직 실존 하진 않지만 곧 다가올 근 미래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구현해야 했기에 특히 3D 작업에 수개월 간의 공을 들였는데요. 당장의 현실인 마냥 실감나는 3D로 대우건설이 앞으로 펼쳐갈 ‘위대한 가능성’을 보여준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마무리하며
영상에서 표현된 소재 외에 대우건설이 또 어떠한 미래를 만들어 낼지 예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영상 속 숨어있는 대우건설이 그리는 다양한 미래 건축물을 미리 감상해 보시기 바라면서 ‘찾아보는 재미’, ‘상상해보는 재미’가 있는 이번 대우건설 기업PR 캠페인과 대우건설에 대한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