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2022년 11월에 방송된 해태 아이스크림의 시모나:삼행시빌런

박성웅 편

 
HA 김현우 2022.12.11

(1)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트렌드를 패러디한 광고

해태 아이스크림은 최근 영상 공유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바밤바 삼행시를 패러디하여 광고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어냈다. 시모나의 광고 모델인 박성웅은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 유튜브에서 유행하던 바밤바 삼행시를 패러디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에서 바밤바 삼행시를 처음으로 업로드한 유튜버는 해태 아이스크림에게 바밤바 광고를 받아 현재는 해태 아이스크림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 그의 삼행시 시리즈가 업로드되어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바밤바 삼행시를 이용한 해태 아이스크림의 시모나 광고는 대중들의 인기를 얻었다.

(2) 최근 인기 급상승한 모델을 섭외

이번 해태 아이스크림의 광고가 인기를 끌었던 주된 이유로는 모델 섭외의 역할이 크다고 할 수 있다.광고 모델 박성웅은 최근 아는 형님과 같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 크고 작은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대한민국에서 이슈되고 있는 영화배우이자 탤런트가 되었다. 또한 2022년 개봉한 영화 헌트와 2018년에 개봉한 영화 공작과 같은 영화에서 자주 무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 역할로 알려져있지만 광고에서는 가벼운 장난과 대본과 틀리는 모습을 연출을 보여주며 광고 모델 박성웅이 대중에게 알려져있는 모습과는 상반되는 모습으로 가벼운 분위기를 연출하게 함으로써 패러디한 내용을 더 재미있게 표현하여 주의를 끄는 성공적인 광고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3) 아쉬운 점

이번 해태 아이스크림의 광고 시모나는 아이스크림의 설명이 부족했다. 다른 아이스크림의 광고는 광고 중 아이스크림에 함유된 재료를 보여주거나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아이스크림의 맛을 표현하지만 시모나 광고에서는 아이스크림 시모나에는 꿀이 들어갔다는 것과 광고 모델 박성웅이 광고의 마지막 장면에 시모나를 한 입 먹는 장면뿐으로 아이스크림 시모나의 맛이 기대되게 하는 광고가 아니었다. 또한 광고 중 아이스크림 시모나와 바밤바의 비중이 거의 동일하며 시모나 아이스크림을 광고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결론

아이스크림 시모나 광고에서 바밤바 삼행시를 이용함으로써 전반적으로는 해태 아이스크림 2가지를 모두 광고한다는 장점이 있고 바밤바 삼행시의 인기로 인해 평소에도 어디에서나 생각나는 성공적인 광고였다. 실제로 나도 바밤바 삼행시를 처음 접했을 때 굉장히 오래 기억에 남았고, 시모나 광고 박성웅 편을 처음 접했을 때고 항상 스킵하던 광고를 끝까지 다 보게 되었다.

아이스크림 시모나에는 큰 흥미를 끌지 못했지만 해태 아이스크림 자체에 대해서는 큰 인기를 끄는 좋은 광고였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이전글

처음글 입니다.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