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명: 왕뚜껑 작성자: HINO0307
[본문]
•총평• ‘왕뚜껑‘
광고라 하면 보통 It's delicious로 한때 명품휴대폰으로 불리던 Sky폰의 It's different 패러디로
주목을 끌어 한 시대를 풍미했었던 것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광고의도• 한
시즌 최다관중 신기록을 수립한 올해 다시 한번 중흥기를 맞은 프로야구의 열기에 힘입어 ‘왕뚜껑’
광고를 야구와 결합시켰다. 실제로 ‘슬러거’라는 인터넷 야구게임을 후원하기도 했던 왕뚜껑은 한국프로야구시장에
큰 관심을 가져왔다. •광고 내부적 요소• 감각적
요소에서 일단 라면 특유의 시각효과를 크게 대두시키진 않았으나, 두 야구선수가 경기가 우천취소된 후 쪼그려 앉아 김을
모락모락 나는 라면을 먹는 모습을 담아, 소비자로 하여금 입맛을 다시게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