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광고명: 테팔 매직핸즈
작성자: SHIN11094

마음을 사로잡는 아이디어 그리고 유머

마음을 사로잡는 아이디어

테팔은 주방에서 느껴봤을 불편함을 잘 파악하여 그것을 아이디어 제품으로 잘 만들었다.
그 중 하나가 손잡이를 탈부착 할 수 있는 주방용품이다.손잡이를 고정된 것에서 탈부착 되는 것으로 발상의 전환을 통하여 주방의 수납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준 것이다.




반전과 극과장을 통한 유머소구

처음 장면을 보면 여자는 자신을 위해 근사하게 차려진 식탁을 보고 감동을 받는다.
하지만 그 감동은 잠시 비명소리와 함께 충격이 되어 돌아온다. 그 이유는 근사하게 잘 차려진 식탁과는 대조적으로 남자가 요리를 준비하느라 엉망이 된 주방을 보게 된 것이다. 반전인 것이다. 이 반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준비한다. 그리고 극과장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

남자가 아무리 요리를 한다고 해도 광고에서 묘사된 것처럼 온갖 주방용품을 다 꺼내놓고 주방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는 정도까지는 아닐 것이다. 과장인걸 알면서도 불쾌감을 주기보단 웃음을 유발하고 동시에 진짜 저럴 수도 있겠구나 하는 공감까지 들게 한다.그리고 소비자들에게 ‘주방이 더 깔끔해질 수는 없을까요?’라는 카피를 통해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나서 테팔의 아이디어를 깔끔하고 간결하게 설명이 나온다.
마지막으로 테팔 제품을 쓰고 달라진 주방과 남자의 익살스러운 행동으로 마무리 된다.

테팔의 광고는 비록 15초이지만 한 편의 시트콤을 보는 것 같다.제품의 기능을 무조건으로 어필 하는 것보다 일상생활에서 오는 불편한 점을 극과장을 통하여 유머와 공감, 그리고 제품에 대한 호감까지 불러일으키는 테팔의 광고.

앞으로도 어떤 15초의 시트콤이 나올까 기대한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