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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명: 삼성 셰프 컬렉션 - 새로운 맛을 만나다 편
작성자: SUJI1031

스토리텔링의 힘

 

스토리텔링의 힘, 스토리텔링을 최종 상품으로

스토리텔링은 중대한 역할을 한다. 대다수는 아닐지라도 일부의 소비자들에게 물건을 구매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상품의 가치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스토리텔링이 들어간 광고는 사람들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기업과 상품에 대한 인식, 태도를 바꾸는 획기적인 도구로 사용된다. 하지만 이런 기법이 들어간 광고는 궁극적으로 무엇을 추구하고자 하는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고객들에게 명확히 이해시키지 못한다면 핫 한 광고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없는 제품일 경우에는 더욱이 그러할 것이다.

이 광고에서는 냉장고라는 고 관여 상품에 가까운 제품을 보여주고 있다. 기술력이 무엇인지 보여주기는 하지만 주가 되지 않으며, 한 편의 감동스러운 캠페인 과정을 보여주는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삼성이란 기업에 대하여 좋은 이미지를 심어줌과 동시에 냉장고의 신섬함 유지에 대한 내용을 참신하게 표현했다.

가치를 전달하는

이 광고에서는 신제품에 얽힌 한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사람들에게 흥미를 유발한다. 특히나 이 광고에서 보여지는 이야기의 종류는 사람들의 감정을 이입시키고 감동을 끌어내는 영상으로 흡입력을 강화시켰다.
평소 삼성의 슬로건들을 보면 ‘또 하나의 가족’ , ‘행복의 필수품’ 등이 있는데 광고를 통해 삼성의 슬로건도 잘 나타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가치를 전달하는 광고는 단지 제품의 기능만을 설명하는 1차원적인 광고에서 벗어났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에 자연스럽게 광고 자체에 대해 광고의 스토리에 대해 사람들의 입에, 이야깃거리로도 오르내릴 수 있다.

인간과 호흡하는

이 광고와 같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인간에 초점을 맞춘 캠페인 류의 스토리를 가진 광고는 그 효과가 보여주고자 하는 상품에 자연스럽고도 깊이 스며들도록 유도하는 일이 중요하다. 이런 면에서 이 광고는 매끄럽게 캠페인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모습을 통해 광고상품을 은근하게 잘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인간중심적인 정서에 초점을 맞춘 광고는 사람들로 하여금 감성을 더 잘 이끌어 낼 수 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나누는 일, 아이들에게 웃음을 주는일 등 봉사를 하고 싶어하는 동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 광고에서 부유하지 않은 먼 나라의 아이들에게 다른 나라의 맛있는 음식을 전해 새로운 맛을 만나게 해준다는 이야기로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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