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광고명: SK텔레콤 착한 가족할인 -: 가족이니까 다 해주는거야 편
작성자: LOVEART120


SK텔레콤 착한 가족할인 - 가족이니까 다 해주는거야 편



~이 광고의 첫장면은 전지현이 나온다. 갑자기 큰오빠가 훌쩍 떠나고 2년후에 또 돌아왔다.
“그렇게 가더니 왜왔어..?” 라고 하더니 “어서와” 라고 해맑게 웃으며 문을 열어주는 전지현의 모습이 보인다. 이제 두 번다시 떠나지 말라며 “그러지마~ 그러지마~” 라고한후 매달 만원씩 할인을 받게 된다는 가족할인에 대한 설명을 한다.
“가족이니까 다 해주는거야”라고 말하며 마지막에는 귀여운 토끼 포즈를 하며 잘생겼다 CM송을 부르고 착한가족 요금제 홍보를 하며 끝이난다.
스마트폰 보급이 많아짐에 따라 이동통신사들은 고객들을 서로 유치하기위해 경쟁사보다 소비자의 관심을 더 끌려고 노력한다.

SK텔레콤 광고 시리즈는 항상 유쾌하며 재미있는 광고이다. SK텔레콤 ‘잘생겼다’편에서는 잘생겼다CM송을 활용하여 전지현과 이정재의 Music&Dancing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 광고는 SK텔레콤 광고시리즈중 하나로서 약간의 스토리텔링식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가족이 다 같이 SK텔레콤을 이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유쾌한 광고이다
또한 소비자 타켓층을 휴대폰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 즉 가족단위로 선정함으로써 광범위하게 잡았다.

1. 빅모델을 이용한 광고

전지현이라는 사회적으로 유명한 빅 모델을 등장시켜 모델의 지명도를 이용하여 판매메시지를 전달하는 기법인 빅모델기법을 사용하였다.
전지현은 별에서온그대로 또한번의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고 SK텔레콤 광고의 잘생겼다편에서 이정재와 호흡을 맞추어 광고를 함으로써 많은 인기를 얻었다. 그로인해 또 한번 SK텔레콤의 광고를 잡게 되었다.

2. 사실적 소구기법사용

‘솔직한 진술’에 의한 사실적인 광고기법을 사용하였다. 많은 수식어가 사용되지 않고 제품의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였다. 믿을수 있는 전지현을 모델로 등장시켜 제품에 대한 장점을 설명시키는 사실적 소구기법을 사용하였다.

3. 이성적 소구방법 사용

이 광고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그 브랜드 선택을 정당화시키고 있는, 또는 정당화 시킬 수 있는 논리적 이유를 들어서 전달하는 소구방법인 이성적 소구방법을 사용하였다.
[지금 가족 따라 SK텔레콤으로 옮기면 매달 만원 할인에 멤버십도 무제한!]
이 문구와 같이 자사제품의 구매는 소비자가 원하는 편익과 누릴수 있는 혜택이 많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제공한다. 제품의경제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4. Visul+Copy 광고

앞쪽에는 스토리텔링식으로 전지현과 전지현의 오빠라는 사람이나와 말을 주고 받으며 광고가 이루어진다.
이 광고는 Visyl 이나 Copy 둘중에 하나의 방법으로 사용된것이 아닌 두 개가 복합적으로 사용된 광고이다.

5.Beauty 모델 등장

모델과 캐릭터를 등장시키는 여러광고기법중 이 광고는 전지현이라는 유명한 실제 모델을 등장시켰다. 그중 3B중에서 Beauty에 적합한 전지현을 모델로 내세워서 남성고객층에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았다.
이 광고는 처음부터 끝까지 전지현이 나와 통일감있고 일관성있는 광고처럼 보였다.

lg u+광고와 비교해 보면 처음에 야구해설장면을 이용해 광고를 하다가 맨 마지막에 권지용이라는 모델을 사용하였다. 마지막에 권지용이 나오는것은 뜬금없는 출현이였고 단순히 권지용을 꼭 모델로 사용을 해야했나 하는 의구심을 들게 만들었다. 하지만 [SK텔레콤 착한 가족할인 : 가족이니까 다 해주는거야 편]에서는 일관성있게 모델을 사용한것 같고 적합한것 같았다.
마지막으로 [SK텔레콤 착한 가족할인 : 가족이니까 다 해주는거야 편] 광고에 대한 나의 생각을 말해본다면 다른통신사를 이용하다가 다시 돌아온 소비자들을 집떠났다가 다시돌아온 가족에 빗대어 광고한 점이 새롭고 재미있는것 같았고, 광고에서 전달하고자 하는것을 재미있고 재치있게 잘 보여준거 같다. 하지만 가족할인을 받을수 있는 조건과같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글씨가 너무 작게 표현되있고 빠르게 지나가는 것을 조금더 자세히 광고를 통해 알려주면 소비자들이 참고하여 구매하는데 더 도움을 줄 수 있을것 같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