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공감할 수 있는 상황
이 클립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공감 되는 상황이라는 것이다.
현재 광고 속 배경부터가 우리 모두가 많이 가는 영화관이다. 특히나 이 어플의 기능과 딱 맞게 영화관은 할인혜택이 많은 곳이어서 매번 예매 할 때마다 할인쿠폰을 찾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다. 또한 현재는 남녀가 함께 왔고 더군다나 남자가 큰 소리를 치며 사주겠다고 하는 상황이다. 멋진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상황에서 할인 쿠폰을 찾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상대방 여자에게도 굉장히 창피할 것이고 태도 안날 것 있다. 요즘 영화 티켓을 줄 서서 끊는 경우는 별로 없지만 그렇게 민망한 상황에서 뒤에 많은 손님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현재 남자의 입장을 더 잘 표현해 보여준 것 같다.
무엇보다 반대로 옆의 다른 커플들이 이 어플을 사용하면서 쉽게 한 번에 구매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더 굴욕적이고 창피함을 느끼게 해주고 반대로 어플을 사용한 커플들은 뭔가 모르는 우쭐함을 느끼게 해준다. 이런 모습들이 흔히 우리가 어디에선가 경험해봤을 법한 상황이고 우리 사회를 잘 반영하여 공감을 이끌었기 때문에 우리 생활 속에서 이 어플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잘 어필한 것 같다.
02. 요즘 시대를 잘 반영한 어플
옛날에는 통신사할인이라던가 적립이라던가 하는 것들이 별로 없었고 보기 드문 일이었다. 하지만 요즘 시대는 이런 할인율과 적립들은 통신사, 카드사 등 여러 브랜드회사들의 마케팅전략이기도 하고 좋으면 좋을수록 강자가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늘리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더 많은 쿠폰들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중복 쿠폰도 많이 늘고 있어 제 값을 주고 사면 오히려 손해 본다는 말이 나올 지경이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특히나 영화관은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장소를 잘 정하여 이런 시대 상황을 잘 보여준 것 같고 그런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사소하지만 섬세히 잘 파악한 것 같다. 또한 스마트폰 세대인 지금 우리 모두가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로 만든 점이 굉장히 좋은 것 같다.
03. 간략하고 쉽게 이해되는 설명
공감되는 상황이라 그런지 어플의 설명이 한 번에 잘 이해되었다. 어느 광고는 무엇을 설명하는지 브랜드 로고 없이는 이해가 어려울 때도 있는데 클립 광고는 달랐다. 무엇보다 광고 때문에 비호감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요번 광고를 보면서 편리하겠다는 생각을 제일 먼저 하였고 관심이 생겼으며 심지어 실제로 다운받아보기도 하였다. 이것만으로도 나름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또한 어플 설명이 길지 않고 간략하게 장점들만 딱딱 보여준 점이 좋았고 어렵다는 생각보다는 쉽게 쓸 수 있다는 생각도 들게 해주었다. 자기가 알아서 위치를 확인하여 장소에 맞는 쿠폰들을 보여주는 점이 좋았고 몇몇 브랜드는 할인을 받으려면 그 브랜드는 꼭 그 브랜드의 홈페이지나 어플로만 확인과 사용이 가능한데 이 클립 어플에는 그런 브랜드 상관없이 그 장소에서 사용 가능한 것들을 한 번에 보여준다는 것을 어필한 점이 좋았다. 또한 ‘클립’이라는 이름도 클립하면 딱 떠오르는 생각들처럼 이 어플의 기능과 잘 관련지어 붙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