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품 만으로도 75만 TVCF회원, 학계, 광고인, 광고주와 수많은 대중들에게 다시 한번 작품의 가치를 알리게 됩니다.
출품작 접수기간
2024년 10월 21일(월) ~ 11월 6일(수)
출품분야
CREATIVE 분야
TV
지상파, 케이블, IPTV, 극장, DMB 등의 영상 매체에 방영된 광고
디지털
온라인, 스마트기기, 모바일 등의 디지털 매체용 영상광고
OOH(Out of Home)
공연, 전시, 이벤트 및 옥외디스플레이에서 사용된 영상광고
Interactive
소비자 참여 또는 상호작용(반응 유도)을 목적으로 제작된 영상 광고(VR,AR,MR,XR 포함)
브랜디드 콘텐츠
웹툰, 뮤직드라마, 게임 등 매체를 통해 콘텐츠 안에 메시지를 녹여 브랜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모든 영상
공공서비스 광고(PSA)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정부 및 각종기관, 기업이 제작한 영상광고*공익캠페인 사례영상은 브랜드경험으로 출품 바랍니다.
브랜드 경험
소비자를 대상으로 친화도 향상과 브랜드 성공에 어떻게 기여했는지를 보여주는 케이스 소개 영상
크리에이티브 효과
뛰어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서 시장에서의 변화를 이끈 광고 캠페인
(전략적 배경, 실행, 캠페인 결과 등을 설명한 문서 포함)
*문서: PPT 5장 (표지포함) - PDF제출 (용량 2MB 이하)
CRAFT 분야
연출
연출자가 Creative를 얼마나 잘 해석,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었는지 평가. 연출의 모든 제작 요소들(캐스팅, 셋트, 음향, 촬영기법, 감정연출 등)이 연출자의 비전에 잘 반영되어 완성도 높은 작품인가 심사해 선정
촬영
카메라 촬영의 모든 기술적인 면과 관련이 있으며, 화면이 얼마나 멋있고 잘 표현이 되었는지, 독특한 기법을 사용했는지, 고난이도 촬영이 진행되었는지 등을 판단해 선정
편집
편집된 영상이 타이밍, 시각적 역동성, 대화의 전개, 스토리전달, 임팩트 등 작품의 성공에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가를 판단해 선정
프로덕션디자인
색채, 소품, 의상, 세트, 배경, 로케이션, 조명스타일 등 광고의 모든 시각적인 요소를 포함. 전체 비쥬얼적 요소의 종합적 구성이 얼마나 독특하고, 기억에 남으며 작품의 성공에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가를 판단해 선정
사운드
음악(제작곡, 라이브러리, 라이선스)과 사운드 디자인 의 예술성, 창조성, 선곡의 우수성과 작품의 성공에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가를 판단해 선정
시각효과
실제 장면을 시각적으로 얼마나 잘 보여 주었는지와, 시각효과(애니메이션, 시각효과, 특수효과 등)의 예술성과 전문성의 우수함, 그리고 작품의 성공에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가를 판단해 선정
출품조건 및 자격
2023년 11월 01일 ~ 2024년 10월 31일 사이 집행된 모든 영상광고
* 광고제와 심사의 질 향상을 위해, 일정 수준이상의 작품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조건 :
TVCF 등록 작품 중 크리에이티브 점수 650점이상 (단 평점 미집계 또는 미등록된 작품은 TVCF 내부심사)
출품 가능작 조회
출품 비용
* CREATIVE분야, CRAFT분야 공통(심사 시간 문제로 출품 비용 책정)
-
단품 : 1편당 기준 (VAT별도)
광고 초수
출품비용(vat별도)
1초 ~ 59.9초
30만원
1분 ~ 1분 59.9초
40만원
2분 이상
50만원
-
캠페인 : 2편 이상 시리즈
1편당 비용은 단품 기준을 따름
3번째 작품 까지는 단품 비용으로 개별 산정 (단품 출품 비용표 참조)
4번째 편 부터 단품 비용 개별 산정에서 편당 20만원 할인.
한 캠페인 내 작품은 장 초수가 우선적으로 계산된다.
캠페인 출품비 계산 예시 보기
×
캠페인 출품비 계산 예시 1
캠페인
초수
출품비(만원)
1편
59초
30
2편
59초
30
3편
59초
30
4편
59초
10
캠페인 출품비
100
캠페인 출품비 계산 예시 2
캠페인
초수
출품비(만원)
1편
3분
50
2편
2분
50
3편
2분
50
4편
1분
20
5편
59초
10
6편
59초
10
캠페인 출품비
190
캠페인 출품비 계산 예시 3
캠페인
초수
출품비(만원)
1편
3분
50
2편
3분
50
3편
2분
50
4편
2분
30
캠페인 출품비
180
캠페인 출품비 계산 예시 4
캠페인
초수
출품비(만원)
1편
3분
50
2편
59초
30
캠페인 출품비
80
캠페인 출품비 계산 예시 5
캠페인
초수
출품비(만원)
1편
3분
50
2편
1분
40
3편
59초
30
캠페인 출품비
120
※ 여러 시리즈를 하나의 파일로 묶어 단품으로 출품하는 것은 심사 형평성에 결여되어 불가합니다.
단, 시리즈 광고가 낱개로 매체 노출이 없다면 인정됩니다.
주의사항
1.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출품을 완료하신 경우 메일로 출품 신청서를 보내실 필요가 없습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출품 완료 후 반드시 출품내역 확인에서 출품내역을 확인해 주세요.
3.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출품 또는 출품양식을 이용한 이메일 접수 후 담당자가
11월8일 이전에 출품 완료 공문 (출품작 확인 및 만든이 확인) 을 보내드립니다.
출품 양식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E-mail 접수를 하시면 담당자 확인 후 출품 안내 연락을 드립니다.
담당자 : 김태형 이사, 고명호 차장 T : 02-3447-0101 E : award@tvcf.co.kr
※ 일부 출품수가 적거나 수상 수준에 미달되는 부문은 수상작이 없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