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월) ~ 11월 5일(수) 18시
지상파, 케이블, IPTV, 극장, DMB 등의 영상 매체에 방영된 광고
온라인, 스마트기기, 모바일, DOOH 등의 디지털 매체용 영상광고
1.웹툰, 뮤직드라마, 게임 등 매체를 통해 콘텐츠 안에 메시지를 녹여 브랜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모든 영상
2. 소비자를 대상으로 친화도 향상과 브랜드 성공에 어떻게 기여했는지를 보여주는 케이스 소개 영상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정부 및 각종기관, 기업이 제작한 영상광고
뛰어난 크리에이티브 및 전략을 통해서 브랜드 인지도 및 밸류, 제품판매 등 시장에서의 변화를 이끈 광고 캠페인 (전략적 배경, 실행, 캠페인 결과 등을 설명한 문서 포함)
* 문서: PPT 5장 (표지포함) - PDF제출 (용량 2MB 이하)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현하고, 새로운 표현 방식과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여준 영상광고
* AI를 어떻게 활용하여 Creative에 접목 시켰는지 300자 이내로 상세하게 기술
연출자가 Creative를 얼마나 잘 해석,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었는지 평가. 연출의 모든 제작 요소들(캐스팅, 셋트, 음향, 촬영기법, 감정연출 등)이 연출자의 비전에 잘 반영되어 완성도 높은 작품인가 심사해 선정
카메라 촬영의 모든 기술적인 면과 관련이 있으며, 화면이 얼마나 멋있고 잘 표현이 되었는지, 독특한 기법을 사용했는지, 고난이도 촬영이 진행되었는지 등을 판단해 선정
편집된 영상이 타이밍, 시각적 역동성, 대화의 전개, 스토리전달, 임팩트 등 작품의 성공에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가를 판단해 선정
색채, 소품, 의상, 세트, 배경, 로케이션, 조명스타일 등 광고의 모든 시각적인 요소를 포함. 전체 비쥬얼적 요소의 종합적 구성이 얼마나 독특하고, 기억에 남으며 작품의 성공에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가를 판단해 선정
음악(제작곡, 라이브러리, 라이선스)과 사운드 디자인 의 예술성, 창조성, 선곡의 우수성과 작품의 성공에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가를 판단해 선정
실제 장면을 시각적으로 얼마나 잘 보여 주었는지와, 시각효과(애니메이션, 시각효과, 특수효과 등)의 예술성과 전문성의 우수함, 그리고 작품의 성공에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가를 판단해 선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 과정의 완성도를 높이고, 혁신적인 제작 방식과 결과물이 시각 및 청각적 효과 향상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끼쳤는가를 판단하여 선정
* AI를 어떻게 활용하여 제작과정에 접목 시켰는지 300자 이내로 상세하게 기술
| 광고 초수 | 출품비용(vat별도) |
|---|---|
| 1초 ~ 35초 | 30만원 |
| 35초 초과 ~ 1분 30초 | 40만원 |
| 1분 30초 초과 ~ 3분 | 50만원 |
| 3분 초과 | 60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