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어워즈
영상
이미지
포트폴리오
소비자반응
채용정보
STORY
서울영상광고제
STORY
어워즈
영상
이미지
포트폴리오
소비자반응
채용정보
STORY
서울영상광고제
가족
화장품
맥도날드
3
삼성
갤럭시
현대카드
가족
화장품
맥도날드
3
삼성
갤럭시
현대카드
로그인
TVCF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새로 오셨습니까?
Home
업로드
어워즈
Hot
Video
Image
포트폴리오
채용정보
최근 본 작품
좋아한 작품
나중에 볼 작품
나의 컬렉션
FAQ & 고객센터
공지 & 뉴스
최근 본 작품
좋아한 작품
나중에 볼 작품
나의 컬렉션
용어 사전
FAQ & 고객센터
공지 & 뉴스
광고리뷰
광고논평
제작후기
인터뷰
전문가칼럼
크리에이티브의길을묻다
광고마케팅채널
Special Issue
신제품 마케팅
심화평가리포트
AD WEBTOON
CM VALUE 리포트
등록
자료를 직접 보내실 경우
info@tvcf.co.kr
자료 보내실 곳 :
info@tvcf.co.kr
심화평가리포트
광고, 만화를 입다.
2009-11-20
이어령 교수는 시대가 디지털화 될수록 역설적으로 아날로그의 역할이 강조된다는 ‘디지로그’의 뉴 패러다임을 외친다. 디지털이 가속화될수록 아날로그는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과 뒤섞여 어우러지는..
블랙을 길들일 것인가 버릴 것인가?
2009-09-24
“내 몸에는 파란 피가 흐른다.” 야구팬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들어봤을 문구다. MLB의 명감독인 토미 라소다는 파란색 유니폼의 다저스에 대한 사랑을 이렇게 멋들어지게 표현해냈다. 난 아직 이보다 더...
제약광고가 떴다
2009-07-17
1세대 제약광고의 르네상스 ‘애기엄마, 그 뭐라 했어?’ ‘맞다! 게보린’ 80년대 방영됐던 광고이다. 이제껏 이십년이 넘게 이어져 오고 있는 제약광고 대표광고 중의 하나이다. 제약광고라 하면 우리나라에 ..
팝애드 탄생하다 - 대중음악과 광고의 새로운
2009-05-21
“예술은 돈이다”, “공장에서도 찍어낼 수 있는 것이 예술이다.” 라고 말했던 한 사람이 있다. 그 사람은 새로운 메시지를 외쳤다. 예술은 소수에 의해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대중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
디지털 카메라 광고를 통해 본 브랜드와 광고모
2009-02-04
장동건, 비, 전지현, 보아, 김태희, 신민아, 손담비 …..한국의 잘나가는 연예인들을 다 모아 놓은 듯한 이 리스트는 다름 아닌 디지털카메라 광고에 등장했던 혹은 등장하고 있는 모델들의 이름이다. 이 모델..
오주상사 영업2팀, 3G시장의 대반전을 끌어낼
2009-01-30
LGT의 새로운 무선 데이타 서비스인 '오즈' 의 광고들이 새로운 컨셉과 웃음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크게 받고 있다. TVCF의 인기 순위에서도 Top10에 계속 이름을 올리면서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CF 시트
‘스포츠 스타’ 광고의 재탄생!
2009-01-30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이 막을 내렸다. 그 어떤 올림픽 때보다 많은 에피소드를 낳았었던 베이징 올림픽. 항상 올림픽을 치르고 나면 메달과 상관없이 꼭 이슈화 되는 것이 있다.
스타와 함께 하실래요?
2009-01-21
소비자들은 항상 스타와 함께 하는 상상을 한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와 밥을 먹었으면, 영화를 봤으면 식의 상상 말이다. 따라서 그 스타를 따라하기도 하고 그 스타가 나온 영상이라면 뭐든지 다 챙겨보기도...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바람이 불다.
2009-01-13
이제 자동차 시장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거 대형차의 전유물이던 고급 옵션이나 좋은 디자인들은 이제 소형차가 그 계보를 이어가면서 그곳에서 일어진 치열한 전쟁을 옮겨왔다.
절망의 끝(END)에서 보내는(SEND) 희망
2009-01-13
SK의 '사람을 향합니다' 시리즈는 기업 이미지 광고의 모범 케이스다. 언제나 시의적절하고 간결한 카피, 그리고 그 카피를 잘 보완해주는 스틸컷, 보는 이의 마음을 흔들어놓는 짧지만 감동적인 스토리의 완성.
못 보던 세상을 보았다
2009-01-08
2007년 한 해를 “쇼” 광고가 판을 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KTF는 영상전화에 “쇼”라는 브랜드를 붙여 일상의 구석구석에서 아주 다양하게 유머소구를 찾아서 그 짧은 순간에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웃음..
공익광고의 방향성
2009-01-08
공익광고는 특정 상품의 선전이나 기업의 이미지 등을 나타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공공의 이득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지는 광고들의 총칭이다. 주로 사회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휴머니즘..
아파트 광고의 진화와 타겟 어필의 가능성
2009-01-07
이영애, 고소영, 장동건, 박신양, 김태희, 황정민.... ’ 브랜드 아파트 광고에는 항상 빅 모델 들이 등장하여 편안하고 행복한 표정으로 안락함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드링크 시장의 빅뱅
2008-07-14
어딘가에 쫓기듯 서둘러 한여름의 날씨를 보여주는 듯한 2008년 5월. 빨리 온 여름 덕분에 드링크 시장 역시 예상보다 빠른 가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그 경쟁의 중심에는 확고한 2강 체제를 구축하고....
디지털 카메라 광고를 통해 본 브랜드와 광고모
2007-10-24
장동건, 비, 전지현, 보아, 김태희, 신민아, 손담비 …..한국의 잘나가는 연예인들을 다 모아 놓은 듯한 이 리스트는 다름 아닌 디지털카메라 광고에 등장했던 혹은 등장하고 있는 모델들의 이름이다.....
표현 방법의 선택을 통한 광고 전략 분석
2007-07-30
광고와 크리에이티브(creative)는 실과 바늘처럼 하나의 유기적인 시스템을 이루고 있다. 즉, ‘광고’라는 하나의 목적을 띈 바늘에 ‘크리에이티브(creative)’라는 실이 결합함으로써, 완전한 기능을 .....
스타가 아닌 인간을 원하다!
2007-06-26
'광고'의 문법에 익숙해져버린 일반대중들을 어떻게 설득시켜야 하나? 현재 진행중에 있는 아디다스 광고 시리즈는 그러한 고민에 대한 하나의 새로운 해답을 보여주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스토리와 ....
패러디, 어디서인가 본 듯한 하지만 다른...
2007-05-21
패러디(parody) 광고는 이미 널리 알려진 장면이나 시각적? 청각적 자극을 원전으로 해서 이를 변용시켜 광고에 이용한 것을 말한다. 패러디 광고는 가장 간단하게는 명화를 이용하되 변용시켜서 .....
1
/2
«
‹
1
2
›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