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광고 선호도 결산
2013-02-04
한국CM전략연구소는 매월 1,200명을 대상으로 지상파TV광고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2012년에 진행 된 12번의 조사 결과를 취합한 결과, 2012년 광고계에서는 어떤 이슈들이 있었고,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광고들은 무엇인지, 또 주목받은 광고 모델은 누구인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2012년 지상파TV에 집행 된 광고비는 2만 1,737억 원으로 집계되었다. 지난 1년간 총 2,384편의 광고가 집행되었음을 고려할 때, 광고 한 편에 평균 9.1억이 집행되었고, 광고 선호도는 한 편당 평균 1.56 MRP의 광고 선호도를 확보한 것으로 정리할 수 있다.